Retro Vintage/NEWS

타르트옵티컬 안경의 진실은 과연 무엇일까?

행복한안경사 2012. 7. 30.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안녕하세요. 행복한 안경사입니다.
 오늘은 재미난 얘기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타르트옵티컬을 혹시 알고 계신가요? 
 네. 조니뎁 안경이라고도 불리우고.. 모스콧의 렘토시의 원조라고 알려져 있는 아넬이란 안경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타르트옵티컬 안경은 주로 아넬과 F.D.R이 매우 유명합니다. 

 최근들어 안경 매니아들 사이에서 타르트 옵티컬 만의 빈티지한 매력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행복한 안경사는 예전부터 이 브랜드에 관심이 많아 여기저기 자료 좀 모으고 그랬었는데 
최근 재미있는 일이 벌어지고 있더군요.

 



 정통성 논란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타르트 옵티컬은 1948년 뉴욕에서 줄리 타르트씨가 창업한 회사로 
아세테이트의 보급과 값싼 안경들의 범람으로 인해 재정위기를 견디지 못하고 중간에 문을 닫게 됩니다. 

하지만 다시 서서히 과거 명품에 대한 수요와 죠니뎁을 비롯한 수많은 스타들의 착용으로 인해 
2011년 LA 빈티지 프레임 매장인 포 유어 아이즈의 오너, 데이비드 하트 부부가 인수를 하게 됩니다. 

그 이후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 오리지널 타르트 옵티컬의 안경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에서는 정식 수입원으로 알려진 곳에서 들어오는 제품과 
미국타르트 제품으로 알려진 제품이 병행으로 들어오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정식수입원의 제품은 일본의 핸드메이드 제품이고 
미국타르트 제품은 대만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퀄리티가 떨어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알려진 바와 달리 미국타르트 옵티컬 제품 역시 대만이 아니라 일본에서 핸드메이드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그럼 한국에 들어오는 미국 타르트제품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저도 신기해서 곰곰히 분석 좀 해 봤습니다. 
그랬더니 세가지로 분류가 되더군요. 그래야 이야기가 딱 맞아 떨어집니다. 

 1. 정통 미국 타르트 옵티컬 (아직 국내에는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2. 국내 업체가 런칭한 타르트 옵티컬 

 3. 대만에서 런칭한 타르트 옵티컬 

 그 동안 회사가 없었기 때문에 이런 일이 발생한 게 아닌가 싶더군요.
   

과연 어떻게 진행 될 것인가?? 


우리나라에서는 어떻게 돌아갈지 모르겠지만 현재 타르트 옵티컬의 정식 상표권은 미국타르트 옵티컬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정식 수입원의 홈페이지에 가보면 상표권 때문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대만 업체 운운하는것으로 봐서는 1번을 제외한 2번과 3번이 싸우는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관련글 : http://tart-optical.co.kr/tart-notice.html 

 왜 이런 생각을 하게 됐냐면 타르트 옵티컬의 공식홈페이지(http://www.tartoptical.com/main.html)와는 달리 
국내 정식 수입원 홈페이지 있는 문구 "TART OPTICAL Replica Eyewear from Japan"때문입니다. 

reproduction(복원) 이 아닌 Replica(복제)라는 표현을 사용한 이유가 법적문제 소지를 없애기 위함인지 
살짝 궁금해 지기도 하네요.^^; 
혹시라도 담당자가 이글을 보게 된다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설명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어쨌든 이런 와중에 미국에서 오리지널 상표권을 갖고 있는 타르트 옵티컬에서 
이런 진흙탕 싸움을 가만히 보고 있을 것 같진 않네요.  

"원래 주인은 난데 왜 니들끼리 싸우고 그러냐?? 자꾸 그러면 니네 둘다 혼난다." 라고 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미국타르트 옵티컬에서 정식으로 국내에 들어 올려고 할 경우 
특허청에 상표권을 등록신청이 되어있는 국내업체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네요. 
아..여기서 잠깐???? 특허청에 상표권 등록?????? 
그럼 한국에서 유통되는 타르트 옵티컬이 한국 사람이 만든 한국 브랜드라는 건가요?? 
아니면 외국회사가 한국에서 특허청에 상표권을 등록한 것인가요? 
 참말로, 알쏭달쏭 합니다.



 
 
 미국 타르트 옵티컬 본사 VS 한국타르트 옵티컬 VS 대만 타르트 옵티컬 이들의 싸움 중 
최후의 승자는 과연 누가 될 것인가? 

 관심 갖고 지켜봐야 겠습니다.


타르트옵티컬 코리아 측에 그동안 궁금한 내용을 정리한것에 대한 답변을 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