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진다초점 상담사례 및 후기

검품 작업 용 돋보기안경 만들기 "칼 자이스 슈퍼브 1M용"

행복한안경사 2017. 8. 12.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돋보기안경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작업 환경입니다.

독서 용, 컴퓨터 용, 그림 그리기 같은 취미 용 등 상당히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하게 됩니다.


우선 주로 사용하는 주목적 거리를 결정하고 그 외에도 부가 적으로 사용하는 용도를 확인 후

적합한 돋보기안경을 추천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피아노가 취미인데 가끔 십자수도 합니다.' 라고 했을 때

피아노 악보까지 거리는 60~70cm 십자수 할 때는 40cm 정도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이 손님은 40~70cm까지 모두 볼 수 있는 돋보기가 필요하고 이럴 경우

35cm~ 1m까지 커버할 수 있는 '1m용 오피스 렌즈' 가 적합합니다.


만약 돋보기를 맞추기 위해 저희 가우디 안경원에 왔을 때

뭘 이리 세세하게 물어 보는 지 기분 나빠하지 마세요.

그게 다~ 여러분을 위한 겁니다.


이번에 1m용 칼자이스 오피스 렌즈를 구매한 분도 위와 같은 문진 과정을 통해

필요한 제품을 추천한 경우 입니다.


가우디 안경원을 '강추' 해준 따님과 함께 방문한 50대 여성 고객은

주로 서서 검품 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더 자세하게 물어보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머리 속에 대충 하는 일이 그려지더군요.


'아마도 이런 모습 이겠죠?'


일하는 내내 집중해서 근거리 작업을 하기 때문에 눈의 피로는 당연히 따라오는 일종의 직업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조절을 담당하는 수정체의 기능이 많이 떨어지는 시기라 (50대)

일하는 것이 상당히 고역이 된 상태였습니다.


손님이 그동안 해결책으로 선택한 것은 도수를 조금 약하게 한 일반 돋보기 입니다.

도수가 약한 돋보기의 문제는 검품 과정에서 발견한 문제를 좀 더 자세하게 들여다 볼 필요가 있을 때

전혀 도움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결국 이 손님도 30~40cm 부터 1m까지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1m 용 오피스 렌즈' 가 필요합니다.



고객의 선택


안경테 : 가볍고 변형이 거의 없는 베스트 셀러 블리스 (피오비노) 슬림핏 울템안경

안경렌즈 : 자이스 오피스 렌즈 시리즈 중 주변부 울렁거림이 적고 선명하게 보이는 부위가 넓은 오피스 슈퍼브 1m 용

옵션 : 밝은 빛에 장시간 노출되는 관계로 자이스의 블루라이트 차단 코팅인 BP코팅 추가



오피스 렌즈와 관련된 여러 글에서 누누이 설명했지만

다시 한번 얘기하자면 상단 부분 십자 선에는 주 목적 거리에 해당하는 도수가 들어가 있고

하단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에는 30~40cm정도 거리를 잘 볼 수 있는 도수가 들어 있습니다.

단순히 1m와 40cm 두 곳만 잘 보이는 것이 아니라 나머지 거리(50,60,70cm....)도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일반 안경렌즈를 싱글비젼이라 하고 이런 렌즈는 멀티포컬, 다초점, 프로그레시브 라는 명칭을 사용합니다.

말 그대로 거리 별로 다양한 도수가 들어가기 때문에 초점 위치 확인 및 조제 가공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멀리 서 오신 손님이라 택배로 보내기 위해 마킹을 제거한 상태입니다.

자이스 마크와 BP코팅 특유의 보라색 반사 광이 보이네요.


비슷한 상황에서 근무하는 분들은 위와 같은 선택을 해 보세요.

'아, 내가 그동안 너무 힘들게 일하고 있었구나.' 라는 사실을 바로 알게 됩니다.



참고로 정작 필요로 하는 분들이 이 글을 읽게 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정말 아쉬운 부분이죠.


부모님이 비슷한 일을 하시거나 주변에서 고생하는 분들이 있으면 적극 추천해 주세요.

아마 예쁨 받으실 거예요.^^


오피스렌즈는 1m용 뿐만 아니라 2m용(데스크용), 원하는 거리를 지정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등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