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포스트

다양한 돋보기 안경 중 우리 부모님에게 맞는 안경은??

행복한안경사 2011. 5. 1.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기존에 작성했던" 전전후 돋보기 안경 렌즈 호야 애드파워" 에 관한 내용을 보충해서 새로 작성한 글입니다.


가끔 손님들에게 듣는 얘기 중 이런 말이 있습니다.

" 그런게 있었어요??"

특히 돋보기 안경을 맞추러 오신 손님들에게서 가장 많이 듣는 얘기 중 하나입니다.
그럼 왜 하필 돋보기 안경을 하러 오신 분들에게 이런 얘기를 가장 많이 들을까요??

아마도 제대로 된 정보를 접하기 쉽지 않기 때문일 겁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이 내용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전달이 될지 걱정이 되는군요.
혹시라도  본인은 필요가 없다고 스킵하시지 마시고 부모님이나 주변분들에게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문제 하나 내 볼까요??

문제 : 나이 55세, 뒤늦게 컴퓨터에 재미가 들려 블로그를 운영중이다.
하지만 노안으로 인해 가까이가 잘 안보인다 가장 좋은 해결 방법은??

 주변에서 흔히 볼수 있는 상황 중 하나 입니다. 블로그가 될 수도 있고 인터넷 고스톱이 될 수도 있고
부모님들 나이대에서 컴퓨터 사용시 가장 크게 문제가 되는 것이
조절력이 떨어져서 장시간 컴퓨터 사용이 힘들다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 대게 돋보기를 사용하게 되는데 과연 이게 정답일까요??



노안


40대 중반 이후 눈의 조절하는 기능이 떨어져서 생기는 증상을 '노안' 이라고 합니다.
여러가지 좋은 표현을 놔두고 굳이 '노안'이라는 단어가 정식으로 사용되어서 유감이지만...
'눈이 늙는다'라는 의미이니 가장 정확하게 표현한 말이기도 하지요.

노안이 시작되면 사람들은 심리적으로 충격을 받게 됩니다.
"내가 벌써~"라는 생각에 급 우울해 지기 십상입니다. 노안이라는 얘기를 듣고 눈물을 흘리시는 분도..ㅜㅜ
그래서 실제 안경원에서는 '노안'이라는 표현을 금지어로 정해 놓고 거의 사용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게 조절하는 힘이 떨어져 가까이가 잘 안보이게 되면 근용안경 일명 '돋보기' 를 사용하게 됩니다.


 

▲ 정상적으로 눈이 조절을 하고 있는 상태

각각의 거리에 맞게 눈안의 수정체가 작용을 합니다.
멀리 볼때는 평평해 지고 가까이 볼 때는 볼록 해지면서  각각의 거리에 자연스럽게 초점을 맞춥니다.
 


 

수정체의 기능 저하로 인해 눈의 조절력이 떨어진 상태 (노안)

수정체의 탄성 저하와 수정체를 잡고있는 근육의 기능 저하로 수정체를 자연스럽게 조절하지 못하는 상태를
노안 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돋보기

 위와 같은 현상이 나타났을대 가장 손쉽게 해결하는 방법은
부족한 만큼 도수를 넣어주는 것인데 이것이 바로 돋보기의 주된 역할 입니다.

 

▲ 돋보기를 착용하고 보이는 상태

 

하지만 문제는 위의 사진처럼 돋보기를 착용하고 멀리 바라 볼 때는   
잘보이는 영역 (근거리)을 벗어나게  되는데 이때에는 초점이 맞지 않아 뿌옇게 보이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그럼 잘보이는 영역  이라는 것은 무슨 의미 일까요??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돋보기를 착용하고 볼수 있는 영역은 한정이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40cm정도 독서용으로 맞추게 되면 70cm거리에 있는 컴퓨터 모니터가 잘 안보이게 되고
반대로 컴퓨터 모니터가 잘보이게끔 돋보기를 맞추게 되면 책이나 신문이 잘 안 보입니다.


▲ 돋보기의 단점은 초점을 맞춰놓은  영역만 잘 보인다는 것 


즉,기존에 사용해 오던 돋보기는 컴퓨터를 많이 이용하는  부모님들에게 적합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부모님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은 컴퓨터 모니터,키보드,책,신문 까지 다 잘보이는 누진형 돋보기 입니다.


누진형 돋보기 (근근거리용)


이런 시대적  요구에 맞춰서 나온 전천후 돋보기가 바로 누진형 돋보기 입니다.
누진형 돋보기는 가까운 거리를 장시간 봐야 하는 분들에게 최적의 시야를 제공해 주는 기능성 안경렌즈 입니다.
설계방식은 다초점 렌즈와 유사하지만 근용부분에 모든 설계를 집중시켜
넓고 ,명확하고, 편안한 근거리 시야를 제공
합니다.







위 그림에서 보듯이 A 영역 (모니터) 부터 B영역 (자판이나 책보는거리)까지
가장 잘보이는 도수가 순차적으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편안한 근거리 작업이 가능합니다.




▲ 책부터 컴퓨터 모니터까지 선명하게 보이는 누진형 돋보기

사진 출처 : 金栄堂

이 제품의 특징을 잘 설명해 주고 있네요.
기존 일반 돋보기로는 불가능하거나 피로감이 가중되는 단점을 극복한 안경렌즈 입니다.

이 렌즈는 다음과 같은 업종을 가진 분들에게는  권해 드립니다.

바둑기사, 고스톱 중독자(자신의 패 뿐만이 아니라 바닥의 패 까지 잘보임),화가,도공
하루 5시간 이상 근거리 업무가 있으신 분들...그리고 컴퓨터를 즐겨 사용하시는 부모님.



누진형 돋보기 (중근거리용)


위에 설명한 근근거리용 돋보기로 만족을 느낄 수 있는 분들이 있는 반면에
그 보다 좀 더 넓은 작업공간에서 돋보기를 활용하기 원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작업거리가 40cm~3M정도 되는 직업을 갖고 있는 분들입니다.

안경원 주변으로 세무사무소와 공인중계사무실이 많은 편인데 이런 곳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가까이 뿐만 아니라 약간 떨어진 서류나 지도 같은 것을 함께 봐야 하기 때문에
중근거리용 누진형 돋보기가 적합합니다.

꼭 직업을 갖고 활동을 하지 않는 분들이라고 하더라도 집에서 티비 시청과 동시에 독서나
신문구독을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이런 렌즈들은 다음과 같은 직업 군에서 편리합니다.
일반 가정주부, 꽃가게, 평수가 좁은 가게, 공인중계사, 합창단원, 기타등등..

각 제품별 비교






마무리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 전문가가 권해 주기 전에는 위와 같은 제품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없습니다. (물론 안경사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양하고 좋은 제품들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일반소비자들에게 전달이 되지 않는다는 것은
너무 안타까운 일입니다.
이 글을 읽고 한명이라도 "아~ 정말 내가 원하던 제품이구나!" 라고 하시는 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