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안경원 탐구생활

내게 맞는 안경렌즈 선택을 위한 가이드

행복한안경사 2010. 12. 10.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안경렌즈 선택의 3 요소


굴절률 / Abbe수 > 굴절률에 따라 렌즈의 두께가 차이가 납니다. Abbe 수는 색수차 (색퍼짐 현상)에 관련된 것입니다.


구면 디자인 / 비구면 디자인 > 외관의 차이에 영향. 프레임의 모양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야합니다


렌즈 코팅  > 흠집 얼룩 열 내구성 밝기에 영향을 미칩니다.



굴절률 / Abbe 수


굴절율

숫자가 클수록 lens가 얇고 가벼워집니다. 도수 강한 사람은 굴절률이 높은 것을 선택하면 두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도수가 약한 사람은 고굴절 lens를 선택하는 것은 오히려 낭비가 될수 있습니다.

(단,안경테의 종류에 따라 도수가 약해도 고굴절 이상제품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Abbe 수

숫자가 높을수록 색수차가 적어지고 흐려보이는 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렌즈 주변 부가 무지개처럼 보이거나 위화감을 느끼는 사람은 숫자 큰 제품을 추천합니다.



디자인


구면 디자인

전면 / 뒷면 lens 곡선이 일정한 곡률 반경으로 되어있습니다.

도수가 높은 경우  주변부 왜곡이 심하고  두껍고 무거워집니다. 도수가 약한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외면 비구면

표면에 불균일한  커브를 사용하여 외면을 비구면화하고 있습니다.

수차를 보정하고 두께를 얇게하는 디자인의 lens입니다. 일반적인 비구면 lens.


내면 비구면

표면은 구면 디자인 뒷면에 불균일한 커브의 곡선 비구면 디자인을 채용.

난시의 수차 보정이 효과가 좋기  때문에, 난시도수가  높은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양면 비구면

lens의 양면 곡선을 비구면 처리 한 것으로, 가장 뛰어난 수차를 보정하는 설계를 하고 있습니다..

lens의 두께 수차 (왜곡)를 억제하여 외관과  외모에도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코팅 / 자외선차단


VP(초발수) 코팅

표면의 미끄럼성이 높기 때문에, 흠집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얼룩이 묻어도  제거가  쉽습니다.

행복한 안경사는 초발수 코팅 렌즈를  표준 렌즈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표면강화 코팅

 lens표면의 강도를 높여주는 코팅입니다. 여러 렌즈회사에서 옵션으로 이 코팅을 해주고 있지만 

실무에서는 HOYA렌즈의 SFT코팅에 대한 반응이 가장 좋습니다.


UV 코팅

백내장의 원인이라고 불리는 유해한 자외선을 차단합니다. 태양 아래에서도 눈을 부드럽게 보호해줍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옵션이 있는데 그에 관한 설명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이 글을 읽고 아래 안경렌즈 가격표를 확인해 보시면 가격이 차이나는 이유에 대해 어렴풋이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단초점 안경렌즈 가격표 (HOYA)  ==> http://eyewear.tistory.com/216 

다초점 안경렌즈 가격표( HOYA) ==> http://eyewear.tistory.com/38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