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안경원 탐구생활

안경사도 잘 모르는 안경테 "더 탑스 (THE TOPS)" 마크

행복한안경사 2010. 11. 24.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안경원에서 컴퓨터를 이용해 라디오를 듣고 있는데 안경테와 관련된 광고가 나오더군요.

바로 "더 탑스 마크" 와 관련된 광고입니다.

"안경테 구입시 꼭~! 더 탑스 마크를 꼭 확인하세요."라고 하더군요.
아니 탑스마크가 언제부터 나온거지?? 나름 안경과 관련된 업계동향에 관해서는 관심이 많은 편인데도 불구하고..
낯선 이 광고를 듣는순간  일반 소비자들은 어떤 식으로 받아들일지 걱정이 되더군요.
탑스 마크가 없으면 품질이 떨어지는 제품이라는 건지..불법적으로 유통되는 제품이란건지..
혼동을 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마침 안경관련 신문에 올라온 탑스마크 광고가 있네요.
그대로 옮겨 보겠습니다.

안경테의 품질인증제를 통해 고급화를 유지하고 불법유통으로 인한 소비자의 피해를 방지하고자,
(재)한국안경산업지원센터에서 자체적으로 "안경제품 품질인증 사업"을 실시합니다.
또한, 해외로 유통되는 국산제품의 품질인증으로 검증되지 않는 저품질 및 저가 안경테와의 확실한 구분으로
안경산업의 신뢰성을 확고히 하고자 합니다. 이제, 믿을 수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재)한국안경산업지원센터는 한국에 있는 안경테 제조업체를 지원하는 단체입니다.
광학전시회도 하고 연구개발 및 홍보 마케팅..등등 다양한 업무를 하는곳입니다.
그곳에서 자체적으로 품질인증사업을 진행 중인데 그것이 바로 탑스 마크를 부착하는 것입니다.
아직은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사업이지만 국가공인 품질마크로 인정을받기 위해 홍보를 열심히 하고 있고..
결국 라디오까지 진출을 한 것입니다. 

명분도 좋고 안경사로서 필요성을 느끼지만 아직 사업진행 초기인것 같은데 ( 사이트를 들어가보니 한개 업체 밖에 없더군요.)
굳이 대국민광고를 해서 혼동을 줄 필요성이 있나 싶네요.
적어도 라디오에 광고를 할 생각이면 일반 소비자들이 궁금증을 여기고 검색 했을때 어느정도 이해를 할 수 있게끔
홍보관련 사이트를 만들어 제대로 설명을 해주거나 해야 하는데 그런 것도 전혀 없더군요.

무조건 탑스마크를 확인하라고 하니 안경원에서도 소비자들에게도 아무런 효과가 없을것 같군요.
그나마 제 블로그를 이 글을 읽는 분들 정도만..."아..더 탑스 마크가 그런거구나"하고 알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탑스 마크를 검색해서 이 글을 읽는 일반 소비자분들도 본인의 안경에  탑스 마크가 없다고 해서 안경테가 이상하거나
불법으로 유통된 제품이 아니오니 아무걱정 하지 마세요..^^
나중에 자체적인 품질인증마크가 아니라 국가공인품질 인증마크가 되면 그때는 안경테 선택시 참고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