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인기블로그를 운영하는 7가지 비법

행복한안경사 2010. 11. 22.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이 문서는
CopyBlogger에 게재된 "The 7 Secrets of Running a Wildly Popular Blog"를 번역한 내용을
제 입맛에 맞게 변형을 해 봤습니다.



인기있는 블로그가 되기 위한 7가지 비밀

1. 대화를 해야 한다.

블로그의 가장 본질이 아닐가 생각합니다.
물론 개인적인 일기형식의 블로그가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누군가가 자신을 글을 읽어 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피드백이 있기를 바라고 있지요. 
그러기 위해서는 설득조로 설교하는 글을 쓰는것을 피해야 한다고 하는군요.
반성해야겠습니다.

2. 마음을 가볍게 하기

독자들은 블로그를 방문했을때 내 글을 보고 행복해지거나 만족스러운 느낌을 얻기를 
바라고 있습니다..그러기 위해서는 딱딱한 느낌의 글보다는 유머를 적절하게 믹스한 글을 쓰는것이
인기있는 블로거로 가는 지름길이라고 하네요.

3. 자신을 드러내기

블로그 독자들은 나의 지식을 흡수하기 위해서 방문한것이 아니라  나에대해 관심을 가지고 오는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가끔 자신의 일상을 공개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인간적인 교감을 통해 서로 더 끈근한 관계가 유지되겠죠..

4.  다정하게...

코멘트를 달거나 글을 쓸때 다정하게 대하면 친밀도는 더 올라갑니다.
간혹 엉뚱한 질문이 올라오거나 심한 악성 댓글이 올라와도 정중하게 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들이 싸움을 걸고 싶어한다고 거기에 휘말릴 필요는 없습니다.


5. 자신의 값어치를 높여라

블로거의 독자라면 이왕 읽고 있는 글이 영향력있는 사람의 글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의 글에 자부심을 가질수 있는 글을 쓸 수 있어야 합니다.
자신만을 위해 글을 쓰는 블로거가 많지만 그 중에 한명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6.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여러 유명 블로거가 있습니다. 당신이 그들의 블로그를 다시 방문하는 이유는 그들의 블로그가
어떤 방식으로든 도움을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가 누군가에게 어떤 도움을 줄수 있는가에 대해 항상 고민해야 합니다.

7. 노력하는 것을 중지

블로그가 점차 자리를 잡아가게 되면 양질의 포스팅을 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어느새 강박관념 같은것이 자리잡게 되고..대화와 유머가 없어지게 됩니다.
블로그는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이 즐기듯이 하는 것 입니다.

원본 글의 내용과 좀 다르긴 하지만 무슨 내용을 말하고 싶은지..의미전달은 충분히 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최근들어 글하나 올리기가 여간 힘든것이 아닌데...곰곰히 생각해 보니 
처음의도와는 달리 제가 블로그에 너무 집중하는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편하게 즐기면서 해야 한다는 말 정말 공감이 가네요..

좀 재미난 글도 올리고 실없는 이야기도 가끔하고 해야 겠습니다..ㅎㅎ
바지를 꿰맬려고 하는데 실이 안보이네..?? 어디갔지??     <--- --------실없는 이야기.. 하!하!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