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 안경뉴스

안경원을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만들어 줄 "ZEISS VISUFIT 1000"

행복한안경사 2018. 4. 29.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독일 뮌헨 광학전에서 칼 자이스는 차세대 측정 장비인 ZEISS VISUFIT 1000을 발표했습니다.

아이터미널 2의 계보를 잇는 ZEISS VISUFIT 1000은 세계 최초의 3D 입체 측정 장비로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는 수준을 넘어 새로운 장비로 재 탄생했습니다.




위의 티저 동영사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9개의 렌즈를 통해 얼굴을 3차원 입체 스캔한 후

다양한 정보를 정확하게 추출하는 기능이 매우 뛰어나 보입니다.


갓 나온 따끈따끈한 소스라 자이스 공식 사이트에 아직 실제 사용 시연 장면이 올라온 게 없지만

다른 곳에서 사용한 동영상을 보니 이건 안경원에 꼭 있어야 할 필수 장비란 예감이 팍 오네요.

물론 어마어마한 비용은 예상해야 할 것 같습니다 . ㅜㅜ



실제 모습입니다. 한 눈에 봐도 뭔가 측정하는 장비처럼 생겼습니다.



총 9개의 렌즈가 3D 스캔을 통해 4500만 개의 포인트를 동시에 측정합니다.

제가 직접 세어본 것은 아니고 공식 자료에 나온 내용입니다. ^^




실제 측정 모습입니다.

안경을 착용한 상태로 측정하면  안경렌즈 선택 및 작업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3차원 공간을 카메라로 측정하는 기존 장비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기준점이 되는 보조프레임을 사용해야 하지만 ZEISS VISUFIT 1000는 어떤 보조 장비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한 아래 그림을 참고해 주세요.

(이미지 클릭하시면 원본으로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