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글라스 도수넣기

편광선글라스 단점 극복을 위한 꼼꼼한 작업 후기

행복한안경사 2018. 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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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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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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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우디안경원'에서는 주로 편광렌즈로 유명한 일본 타렉스렌즈를 이용해

편광선글라스 작업을 합니다.


타렉스 편광렌즈는 상당히 다양하고 꼼꼼한 검품 작업을 거쳐 탄생하는 명품 렌즈입니다.

그만큼 다른 렌즈보다 예민하기 때문에 세심한 작업은 필수 입니다.


수 많은 작업을 통해 축적된 내공을 바탕으로 편광선글라스 단점을 극복하는 방법을 공개합니다.


1 편광축 확인하기
가우디안경 찾아오는 길


편광선글라스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 편광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렌즈에 표시되어 있지만 잘못 마킹이 되어 있을 수 있으니 편광축 검사기로

재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2 정확하게 가공하기
가우디안경 찾아오는 길


편광 축을 정확하게 측정하는 것 못지 않게 정확한 가공은 필수 입니다.
90도를 기준으로 편광 방향이 완전히 뒤 바뀌기 때문에
1도 뒤틀릴 때마다 편광 기능이 거의 1%씩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우디 안경원 가공 장비인 mr.blue를 이용한 렌즈 축출하기



3 정확하게 조립하기
가우디안경 찾아오는 길

최근 동그란 디자인이 유행하면서 편광선글라스도 마찬가지 모양이 많습니다.

원형 디자인은 렌즈 축이 돌아간 상태로 조립을 해도 별로 티가 나지 않습니다.

끝까지 긴장을 늦춰서는 안됩니다.



4편광 상태 확인하기
가우디안경 찾아오는 길


편광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는지 검증하는 매우 중요한 단계입니다.

렌즈에 힘이 가해질 경우 편광필름에 미세한 변화가 일어나 편광기능이 떨어지거나 왜곡이 발생 합니다.

선글라스 소재나 모양에 따라 어쩔 수 없는 경우도 있지만 시야 부위까지 왜곡이 나타날 경우

추가로 미세 가공을 진행해야 합니다.

△ 렌즈에 압박이 가해진 상태


5미세 가공하기
가우디안경 찾아오는 길


미세 가공은 가공장비의 기능을 활용해 이미 가공된 렌즈를 다시 가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장비의 성능에 따라 미세 가공의 정밀도가 차이가 있습니다.

한번에 1mm를 줄이느냐 0.1mm를 줄일 수 있느냐에 따라 결과물이 달라집니다.

△ 다양한 옵션으로 사이즈 조정하기


6다시 확인하기
가우디안경 찾아오는 길


3번과 4번 과정을 다시 반복합니다.

만족할 수 있는 상태가 될 때까지 계속 반복합니다.

타렉스 렌즈 작업 시 보통 3~5 번 정도 재 가공을 합니다.

△ 재 가공에 따른 렌즈 상태 변화



7최종 점검하기
가우디안경 찾아오는 길


편광렌즈에 왜곡이 안 생기게 조립하는 것 만큼

흔들리지 않도록 딱 맞게 가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계속 재 가공을 하다 보면 어느 순간 렌즈가 너무 작아져 쉽게 빠지거나

흔들리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종 점검 단계에서는 이런 부분을 점검하고 해결해야 합니다.

△ 가장 자리쪽으로 미세하게 남아 있지만 거의 모든 왜곡이 사라진 상태



△ 상단사진 편광기능 off / 하단 사진 편광기능 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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