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안경원 탐구생활

라식수술 후 청광차단렌즈와 빅터앤롤프

행복한안경사 2013. 9. 11.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해상도가 높은 노트북을 새로 하나 장만했습니다.


그동안 데스크탑만 이용하다보니 깨알같은 노트북의 해상도가 적응이 안되더군요.

화면은 밝고(청광이 강하고)  글자는 작고 눈이 혹사당한다는 생각이 절로 들더군요.






시력 2.0을 가진 행복한 안경사도 이정도인데 라식 수술로 인해 눈부심과

건조감이 남아있는 분들은 얼마나 불편할까요? 


라식수술 후 교정시력은 좋아졌지만 계속된 눈의 사용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있는 분에게 추천한 청광차단렌즈 (청광렌즈) 작업 후기입니다.

안경테는 본인이 사용했던 빅터앤롤프 뿔테안경을 사용했습니다.





문진


나이는 20대 중반 여성분이고 라식 수술 한 지는 2주 정도 되었습니다.

평소 업무차 컴퓨터 사용이 많아서 수술 전에도 쉽게 피로감을 느꼈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라식 수술 후 눈부심이 심해져 해결책을 찾다가 청광차단렌즈를 알게 되었다고 하네요.







니콘 청광방지 코팅 ncc 블루


다양한 청광차단렌즈 중 니콘이라는 브랜드 덕분에 ncc블루 코팅이 인지도가 높은 편입니다.

특히 일반 청광차단렌즈와 달리 색상이 아닌 코팅 방식이라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렌즈의 빛 투과율이 떨어져 일명 고스트 현상으로 인해 클레임이 많은 편입니다.

이 손님도 니콘렌즈를 원하더군요. 

하지만 "불편한 제품은 권하지 않는다"는  신조를 갖고있는 행복한 안경사가 그렇게 할수는 없지요. 






케미 청광방지렌즈


위와 같은 문제로 행복한 안경사는 코팅방식은 거의 추천을 하지 않습니다.

대신 비용대비 효과가 좋은 케미청광방지렌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니콘 대신 케미렌즈로 추천을 하게 되었습니다.




작업 사진








청광방지 렌즈는 라식이나 라섹수술 후 혹은 장시간 컴퓨터 사용시 눈으로 오는 피로감을

줄여주는 제품입니다.


컴퓨터 작업시 눈이 피곤한 분들은 언제든지 행복한 안경사에게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