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포스트

선글라스 구입시 매우 중요한 5가지

행복한안경사 2011. 5. 9.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날씨가 더워지고 햇빛이 강해지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선글라스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인 활동을 하다보면 선글라스 시즌에 걸맞게 관련 질문들이 많이 올라오는데
간혹 비 전문가의 상식이하의 답변이 올라오는것을 보고 깜짝 깜짝 놀랄 경우가 많습니다.

안경과 달리 선글라스는 구매루트가 다양하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갖지 못한 채 구입을 하게 되면 낭패를 볼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선글라스 구매시 매우 중요한 5가지 " F "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Function (기능)


선글라스가 기본으로 갖추고 있어야 하는 기능이 있는 반면
착용하는 사람의 용도에 맞게 특수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선글라스가 있습니다.
이를 고려한 선글라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선글라스의 기본 기능
  • 자외선 차단 : 가장 중요한 기능중 하나 ..색의 농도와 상관없이 uv코팅으로 자외선차단을 할수 있습니다.
  • 일그러짐없는 렌즈표면 : 저가의 선글라스와 관리상태가 좋지 않은 제품들은 렌즈의 왜곡으로인해 어지러움증 ,두통,충혈 등을 유발 시킬수 있습니다.

선글라스의 특수 기능

  • 렌즈표면의 강도 : 과격한 종류의 운동이나 직업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눈을 보호하기 위해 쓰는 선글라스는 특수하게 처리되어있는 폴리카보네이트나 우레탄 성분으로 만들어진 렌즈가 들어있는 선글라스를 착용해야 합니다.
  • 색상에 따른 기능 : 골프,사격,야구,용접,등 사물의 식별을 쉽게하기 위해 특수 처방된 렌즈가 들어있는 선글라스를 착용해야합니다.
  • 편광렌즈 : 기존에는 낚시같은 레져활동을 할때 주로 이용하였지만 최근에는 입체안경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2. Face Type(얼굴형)



본인의 만족감도 중요하지만 남들이 봐서 멋지게 보이는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얼굴의 세부적인 상황에 맞는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것은 전문가의 충고를 따르는것이 좋습니다.
몇가지 더 덧붙이자면..

메이드 인 유럽 쪽 제품은 온라인이나 면세점 구입시 검증받은 제품이 아니면 가급적 피하시기 바랍니다
.

이는 두상 구조상 동양인과 현격한 차이를 보이는 얼굴 폭과 코높이 광대뼈 때문인데 본인이 정상적인 동양인 얼굴이면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아시안 핏 모델이 따로 있는경우가 있지만 안경원이 아닌 온라인과 면세점에서는 유럽라인 그대로 수입된 제품 위주로 판매 됩니다. 

헤어스타일과 어울리는 선글라스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선글라스 선택시 얼굴형을 기본으로 보기는 하지만 실제 헤어스타일이 더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특히 선글라스는 주로 모자와 같이 야외활동시 착용을 하기 때문에 앞머리를 내린 상태에서 선글라스를 착용해 보고 선택하는 것 보다는
업 스타일(Up-style)에서 선글라스를 선택하시는것이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보잉 스타일 선글라스 코디

3. FRAME (안경테의 소재)



다양한 안경테의 소재 역시 선글라스 구입시 눈여겨 봐야 될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뿔테,금속테 이렇게 나누고 있지만 선글라스는 상당히 다양한 소재로 만들어 집니다.  
소재에 따라 무게,강도,내구성,디자인,색상,질감 등이 달라지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적합한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렬한 느낌과 샤이니한 느낌을 좋아하는 남자들은   메탈 소재를 ...
부드러운 느낌과 풍부한 질감을 좋아하는 여성들은 로이드,아세테이트 소재의 뿔테를 선호하지만
금속테 같은 경우는 여러 상황에 부식 되거나 피부트러블이 일어나거나 파손되기 쉽고, 뿔테의 로이드,아세테이트 소재는 변형되거나 무게가 나가기 때문에 소재 선택에도 신중해야 합니다.


4.Fit (착용감)



남자들과 여자들의 선글라스 선택에 있어 가장 차이가 많이 나는 부분입니다.
여성분들은 아무리 착용감이 떨어져도 이쁘면 그만인데 남성분들은 아무리 디자인이 멋지다고 해도 착용감이 떨어지면 잘 선택을 하지 않습니다.
특히 레저활동을 하는 분들은 운동의 특성상 이 부분을 상당히 중요시 합니다. 그래서 남성분들은 고글 같은 스포츠 선글라스를 많이 선호합니다.
여성분들도 일상생활에서선글라스를 즐겨쓰시는 분들은 무게감이 가볍고 압박을 가하지 않는 디자인을 선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착용감만 너무 선호하다 보면 디자인에서 많은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적정 선에서 타협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그럴 자신이 없다면 운동시 착용하는 선글라스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선글라스를 따로 구매 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5. Fashion (패션)



대부분의 사람들은 선글라스를 여행용으로 구입합니다.
하지만 그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글라스 구입시 평소복장으로 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에 안경원은 주택가 근처에 있었는데 저녁먹고 트레이닝 복장으로 선글라스를 구매하러 오는경우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런분들 대부분이 공통적으로 하는 얘기가
"남들은 다 이쁜것 쓰고 다니는데..왜 난 이렇게 안어울리지??"라는 말씀들을 꼭 하시더군요..
당연히 선글라스 쓰기 위해 패션을 갖춘 사람들하고 운동복 차림의 모습 하고는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선글라스 구입시는 평소보다는 약간 과장되게 차려입고 선택 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이 밖에도 선글라스는 전체적인 의상의 컨셉과 반대로 가는것이 정석입니다.
화려하고 비비드한 스타일을 선호하시면 안경은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하시고
수수하고 모노톤 디자인을 즐겨하신다면 약간은 화려한 스타일로 포인트를 살려주시는것이 보기 좋습니다.





이상 선글라스 구매시 중요한 5가지 F에 대해 언급해 봤습니다.
물론 이 밖에도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우선 저 다섯가지만 기억하고 계셔도 선글라스 선택시 실패할 확률은 많이 줄어들 것입니다.
좋은 선글라스 구매하셔서 강렬한 여름햇살에 당당해 지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