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행복한 안경사의 톡톡!!

행복한안경사 2012. 7. 27.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덥습니다. 아직 오전 11시가 되기전인데 벌써 30도를 넘나드는군요.

에어컨과 선풍기 바람으로도 쉽게 사라지질 않는군요.


7월은 부가가치세 확정신고가 있습니다.

요 며칠 세금계산서 정리하느라고 정신이 없었네요.

왜 하필 국세청은 한참 바쁜 7월에 세금내라고 그러는지..밉습니다.




보통 안경원 매출은 4월부터 상승곡선을 이루다 휴가시즌인 7월달에 정점을 찍고 

서서히 하강하는 모습을 보여야 하는데  올해는 5월달을 정점으로 하강곡선이네요..^^;;

여름성수기라는 말도 이젠 사라져야 할 단어가 되버린 것 같아 씁쓸합니다.


대부분 선글라스를 인터넷과 백화점에서 구입하기 때문이겠지요.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은 인터넷에 밀리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은 백화점에 밀리고

안경원 입장에서는 이도저도 아닌 포지션이 되어 버려서 도수교정이나 해줘야 되는 

현실이 되어 버렸네요.


그나마 위안이 되는 것은 대량생산이 불가능한 제품들(하우스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좋아져서 내 후년부터는좀 나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누진다초점안경 소비자의 성장세가 뚜렷합니다.

잃는것이 있으면 얻는것이 있어야 하겠지요.

스마트폰과 태블릿 제품들의 판매성장과 발맞춰 누진다초점안경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근거리 영역 (독서, 신문) 과 원거리 영역이 뚜렷이 구별이 되었지만

스마트폰과 같은 디지탈기기의 보급확산으로 수시로 근거리를 봐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누진다초점안경의 판매율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만 걱정되는것은 초창기 다초점 렌즈가 판매되었을 때처럼 주먹구구식 판매와

값싼 저품질의 제품들로 인해 다초점렌즈에 대한 불신이 높아지지 않을까하는 점입니다.


다초점렌즈에 대한 얘기만 들어도 고개를 절래절래 흔드시는 분들이 생기지 않도록

안경사의 전문성을 높여야 할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매장이전에 대한 고민이 한참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방문하는 분들의 숫자는 꾸준히 증가하는 반면

기존 고객들의 숫자는 통 늘어날 기미가 보이지 않네요.

외부에서 유입되는 사람들이 많은 상권이 아니라 거의 배드타운에 가까운 상권이라

한계가 있는것 같습니다.  어느순간 블로그를 보고 방문한 사람의 숫자는 정체가 될것이고

기존고객의 유입도 정체된다면...저도 큰 발전이 없겠지요.

그래서 외부손님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서울로 가볼까 고민중입니다.

다만 서울은 가끔 가 보는 곳이라 어디가 좋을지 감도 안잡히네요.ㅎㅎ(수원촌놈)

주변에 괜찮은 자리 있으면 추천 좀 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