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포스트

다양한 선글라스 구입시 반드시 체크해야 할 12가지 팁

행복한안경사 2010. 4. 14.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광학 기술로 유명한 독일의 안경사 중앙회에서 선글라스 고르는 12가지 방법에 대해 발표를 했습니다.
이는 인구의 70%가 넘는 선글라스 착용자들이 제대로 선글라스의 특성을 알지못하기 때문에
선글라스 구입시 제대로 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서 입니다.
물론 그 몫은 안경사들이 해야 될 일이지요.
그럼 독일에서 발표한 12가지 내용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자외선 차단이 되는가??

야외 활동시 착용하는 선글라스에 있어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 입니다.
특히 착색 된 안경렌즈를 착용하면 일반적인 상태보다 동공이 확장이 되기 때문에 더 많을 자외선을 받아 들이게 되는데
이는 자외선이 차단되는 기능이 없는 선글라스를 착용하게 되면 오히려 착용하지 않은 것보다 눈에 더 많은 해를 끼칠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글라스의 자외선 차단 기능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색상이 진하면 자연스레 자외선도 차단된다는 정보는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은  UV코팅을 해야만 색의 농도와 상관없이 가능한 것이지 색상이 진하다고 해서 자외선이 차단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2. 'UV400'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uv400은 자외선의 파장 400 까지 차단이 되는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400정도의 파장이면 대부분 충분하지만 특수상황에서는 특정 파장을 차단하는 특수렌즈가 필요합니다.


3. 흡수율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렌즈 색상을 표현 할때 %를 이용을 합니다.
예를들어 80%농도라고 하면 빛의 80%를 렌즈가 흡수하고 나머지 20%만 눈에 들어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각 상황에 맞는 흡수율을 선택해야만 빛으로 부터 눈을 보호 할수 있습니다.

4. 렌즈 색상에 따라 끼치는 영향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그린,그레이,브라운 계열의 색상은 색의 인지시 혼동을 최소화 합니다.
하지만 그 밖의 색상은 본래의 색상을 판단하는데 있어 약간의 시간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운전위주의 선글라스 선택에 있어서는 반드시 방해하는 색상의 선글라스를 권해서는 안됩니다.


5. 선글라스의 질을 시험해 본다.

선글라스 선택시 고급 렌즈가 장착된 선글라스는 흠집이나 왜곡이 없지만
저가의 선글라스인 경우 렌즈표면의 왜곡과 흠집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선글라스를 움직일 때 사물에 왜곡이 일어나서는 안됩니다.




6. 선글라스 렌즈 사이즈는 적절 해야한다.


선글라스의 주된 사용 목적은 햇빛으로 부터 눈부심과 자외선 차단이기 때문에 상하좌우에서 빛이 들어오는 정도를
최소화 할수 있도록  가급적 큰 사이즈를 선택해야 합니다.


7. 'CE'표기가 되어 있는가??

이부분은 국내에서는 크게 의미가 없지만
유럽쪽에서는 'CE'표기가 되어 있어야만 판매가 가능 합니다.
표기가 있다는것 자체가 최소한의 품질을 보장한다는 의미이지요.


8. 선글라스와 자동차 운전에 대해

자동차 운전시 착용하는 선글라스는 템플(다리)부분이 시야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좁은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야간이나 새벽에는 전용 선글라스를 착용 할 수 있지만
일반선글라스는 착용을 해서는 안됩니다.


9.용도에 따른 선글라스를 선택한다.

겨울 스포츠용 선글라스, 해변에서 착용하는 선글라스, 혹은 등산시 착용하는 선글라스 처럼
용도에 맞는 색상과 렌즈를 선택해야 합니다.


10. 선글라스는 정확한 피팅이 중요하다.

개인에 따라 두상, 눈높이,귀높이 등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피팅을 해서 착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 렌즈의 굴절에 따른 변화와 착용감에서 오는 불편함으로 인해 어지러움,통증,두통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11. 선글라스는 어떻게 손질 해야 하는가??

선글라스는 야외활동시 주로 착용하기 때문에 갖은 이물질과 땀으로 인해 쉽게 손상될 수 있습니다.
착용후 반드시 전용클리너나 세제를 이용해 세척후 깨끗한 물을 이용해 충분히 헹군다음 마른 천으로 닦아 주셔야 합니다.


12. 중앙회의 조언

선글라스 구매시 유용한 정보를 원하는 사용자는 담당 안경사에게 상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상은 독일 안경사 중앙회에서 발표한 선글라스 선택시 고려해야할 사항 12가지 였습니다.


그리고  이밖에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 도수용 선글라스 선택시 전문가의 조언을 따른다.

선글라스가 대중화 되면서 온갖 경로를 통해 선글라스를 구입하게 되는데
안경착용자들이 선글라스를 쓰기 위해 렌즈를 교체 할 경우  선글라스의 종류와 도수에 따라
작업이 불가능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반드시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선택을 해야 비싸게 주고 산 선글라스를
반품하거나 다른사람에게 선물로 주는 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댓글